2020-07-22 20:27 초안
**✿❀ 먐송이 ❀✿**
meowbudy
숲 속에서든, 당신의 집 화분에서든 그것들은 꽃을 대신하는 것처럼 태어난다.
마치 요정과도 같은 그 존재들을 사람들은 「먐송이」라고 이름붙였다.
튜트(@desert_tut)만의 종족으로 허가없는 먐송이 창작을 금합니다.
마스터 리스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D72zkrCABYZDQQPMsQUb5JzFbioh2y5InjQDuinEVmk/edit?usp=sharing
먐송이는 마치 새끼 고양이와 같은 머리를 한 유령이 발 대신에 꽃을 달고 있는 것이나
뒤집어놓은 부케같이 보이기도 하는 아주 다정한 생물이다.
먐송이의 크기는 보통 10cm 이하에 무게는 아주 가벼운 편이다.
야생이 아니라 가정에서 키우는 경우에는 30cm까지도 성장한다.
천적이 없고 먹이 수급에 문제가 없다면 야생에서도 드물게 30cm에 이르는 먐송이를 발견할 수 있다.
해파리처럼 허공을 부유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그에 따라 아주 가벼운 무게를 갖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까닭에 강한 바람에 휩쓸려 크게 다치거나 서식지로부터 멀리 떨어지기 쉽다.
그런 경우, 먐송이는 그 주변의 먐송이 무리에 합류하며 무리도 동족을 거부하지 않는 모양이다.
개체별로 다른 특징을 갖기 쉽기 때문에 다양한 모색과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독성을 갖추고 있거나 밤에 빛나는 등, 먐송이는 수십만가지의 바리에이션을 갖고 있다.
먐송이의 기본적인 모습은 고양잇과를 닮았지만, 다른 동물을 닮은 모습도 드물게 발견된다.
먐송이는 꽃이 진 자리에 알을 낳으며 알의 모양은 해당 꽃의 색과 유사하거나 같은 경우가 보편적이다.
이 색은 태어날 먐송이의 꽃색이 된다.
다발 먐송이의 경우에는 가장 중심이 되는 꽃색이 된다.
번식은 서로의 꽃을 부비고 시간이 지나면, 그 꽃의 중심에서 알이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에서 태어나서 성체가 되기까지 점점 이목구비가 뚜렷해지며, 몸 아래의 꽃도 그에 맞게 개화해나간다.
나이가 들면 탁한 색으로 변하며 시들어가고, 주름이 생기는 경우도 더러 있다.
먐송이는 잡식성이며 태어난 꽃에 따라서는 독성이 있는 것도 섭취가 가능하다.
야생의 먐송이는 보통 풀에 맺힌 이슬같은 물방울로 수분을 섭취하며,
과일이나 작은 곤충, 이끼 등으로부터 영양을 섭취한다.
이를 위해 아주 작은 이빨을 갖고 있고 개체별로 이빨의 모양은 조금씩 다르다.
먐송이는 무리를 지어 생활하는 습성이 있고 대체로 같은 꽃끼리 모여 있는 것을 보기 쉽다.
무리를 지어 이동하는 먐송이의 모습은 마치 수많은 꽃이 바람을 타고 날아가는 것처럼 보인다.
먐송이가 포식자로부터 숨는 모습.
비슷한 꽃의 줄기에 거꾸로 매달려 꽃인 척 한다.
다발 먐송이의 경우에는 풀숲에 거꾸로 엎드려 있기도 한다.
울음소리는 개체나 무리 별로 다르며, 지능 또한 개체의 차이가 다소 존재한다.
그 중, 몹시 뛰어난 지능을 가진 먐송이는 그만큼 희귀하다.
아래 문서는 특수 개체로써, 일반 개체와는 다른 점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 특수 개체: 바다 먐송이 ❀✿**
sea meowbudy
민물에서는 볼 수 없으며 아주 맑은 바다에서 주로 발견된다.
잘 알려진 먐송이와 가장 다른 점은, 지느러미가 있다는 것과 꽃 대신 산호가 자리하고 있는 점이다.
바다 먐송이 또한 잡식성으로 주로 해초나 작은 물고기를 섭취한다.
목 부근에 잘 보이지 않는 작은 아가미가 있고 물의 흐름이 느린 곳에 서식한다.
무리를 짓고, 큰 물고기에 달라붙어 이동하기도 한다.
꽃이 아니라 산호에 알을 낳으며, 태어날 때 산호의 일부를 떼어가 자신의 일부로 삼는다.
나이가 들면 탁해지면서 점차 하얗게 변해가며 산호가 바스라지게 되는 경우도 더러 존재한다.
**✿❀ 특수 개체: 보석 먐송이 ❀✿**
gem meowbudy
꽃 먐송이가 아닌 개체가 발견되어, 본 연구소는 보석 먐송이의 인위적 생산에 성공했다.
보석 먐송이의 야생 개체는 현재까지 발견되지 않았다.
원석 위에 먐송이의 알을 놓으며, 세심한 관리와 영양공급을 통해 탄생시킨다.
보석 먐송이는 목걸이 태그를 필수적으로 하며, 앞에는 세자리의 분류번호, 뒤에는 보석 명칭과 관리레벨이 표시되어 있다. SAFE CARE DANGER
태그는 태어난지 3일 후부터 착용시킨다.
육식을 즐기는 잡싱성으로, 벌레나 고기조각을 선호한다.
예상 수명은 10년 이상.
몸의 보석은 아주 미세하게 자라나는 것으로 확인됨.
보석을 깍아내어도 통증을 느끼지는 못하지만, 반짝거리게 되면 좋아하면서도 싫어하는 반응을 보이는 게 대부분이다.
천적을 피하기 어려워진 것에 대한 본능적인 반응으로 파악되었다.
대부분 독립적인 성향을 갖는다.
예상 수명은 10년 이상이다.
몸의 아래쪽이 꽃잎보다는 천같은 느낌이다.
**✿❀ 특수 개체: 환상 먐송이 ❀✿**
dream meowbudy
먐송이의 근원에 가까우며 특히 요정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진다.
가장 알려지지 않은 분류이며, 주로 오래된 도서관이나 골동품점에서 발견된다.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몸 아래에 보석, 꽃, 버섯, 산호, 다육식물이 아닌 것..혹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것이 자란다.
오래된 물건의 '이야기', 즉 '추억(꿈)'에서 피어나는 개체들로 유성체일 때에는 유령처럼 형태가 불완전하다.
예상 수명은 알 수 없으며, 사망은 주로 기원된 물건의 파손에서 일어난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지는 일은 극히 드물며, 손에 꼽을만큼 적다.
환상 먐송이 사이에서 태어난 개체는 부모 개체 물건이 파소된 경우에만 끝을 맞이하게 된다.
식성은 개체 별로 상이하나, 음식이 아니라 햇빛이나 달빛과 같이 형태 없는 것을 먹기도 한다.
이 개체들은 대부분이 지성이 높고 약간의 마법을 지닌 경우도 있어, 많은 교류를 기대할 수 있다.
동족과는 물론 다른 종들과도 곧잘 어울린다.
**✿❀ 특수 개체: 버섯 먐송이 ❀✿**
Mushroom meowbudy
드물게 발견되며, 주로 깊은 숲속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발견된다.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몸 아래에서 버섯이 계속해서 자라난다는 것이다.
대부분 몸 아래의 버섯을 자르지 않으면 점점 버섯의 무게에 못이겨 비행하지 못하게된다.
버섯이 완전히 뽑히거나 습기 없는 곳에 오래 방치하면 빠르게 명이 다한다.
유생체는 버섯이 거의 보이지 않고 포자가 날린다.
충분히 버섯이 자랄 때까지 부모 개체가 유생체를 품는다.
독버섯 먐송이들은 독에 내성이 있다.
버섯이나 이끼, 과일을 즐겨 먹는다.
동족의 버섯을 먹는 경우도 종종 발견된다.
언젠가 찾아올 다육 먐송이!
2021.07.13 Update